본문 바로가기

[2016 - 2019] 학부 정리/2학년

[2학년-활동] 정보보안 컨퍼런스

 

7월 13일이 정보보안의 날을 맞이해서 정보보안 컨퍼런스에 참가하게 되었다.

 더 케이 호텔이라고 해서 뭔가 엄청난 사람들이 오고 막 격식있게 차려입고 올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나같은 쪼렙 대학생들도 많이 보였다.. 휴..ㅋㅋㅋ

 암튼 2학년 1학기때 정보보안시간에 발표했던 보안기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소식에 동기 한명과 같이 구경하러 갔다 ㅎㅎ  

대한민국의 정보보안 역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판도 있었고,

 

수업시간에 내가 조사했던 기업인 이글루시큐리티도 봤었다..ㅋㅋ

 중소기업들 최신(주력)기술들을 설명하는 부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다. 

밑에 층으로 내려가니까 인력채용 박람회도 있었는데 여기에는 이력서를 가지고 줄을 길게 선 사람들도 많았다.. ㅎㄷㄷ 

한 자리에서 많은 기업들의 주력상품?기술들을 볼 수 있다는 소식만 가지고 간게 너무나도 아쉬웠다. 어떤 기술들이 있고 내가 궁금해 하는 기술들이 무엇인지 좀 더 조사해 갔었으면 훨씬 도움도 많이 되었을텐데..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. 그래도 내가 조사했던 기업과 보안 기술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경험이니 다음에 이런 컨퍼런스가 또 열린다면 조사를 좀 철저히 해서 가야겠다.ㅎ